얼굴

시 두레 2015. 1. 29. 05:10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얼굴

 

                   너의 얼굴이 흐른다.

                   너의 얼굴이 비낀다.

 

                   너의 거울. 너의 얼굴.

                   나는 너의 얼굴을 찾아

                   세상을 떠돌았다.

 

                   낙엽이 흐를 때.

                   새가 솟을 때.

                   나는 어디에서나

                   너의 얼굴을 만졌다.

 

                   나는 어디에서나

                   너의 얼굴 안에 있었다.

                   아무것도 지우지 못했다.

 

                   너는 언제나 잊히는 얼굴 하나였다.

                   나는 그날 너의 얼굴을 걸었다.

                   바람은 같았다.   /이준규

 

    당신은 도처에, 어디에나 있다. 낙엽이 핑그르르 돌며 떨어질 때나 한 마리 작은 새가 하늘의 악보에서 음표처럼 솟으며 기쁨을 노래할 때에도 당신의 얼굴은 있다. 무엇인가 탄생하거나 무엇인가 소멸할 때에도 당신의 얼굴은 있다. 이 세계의 미세한 움직임과 사건 하나하나에 당신의 얼굴은 들어 있다.

   그리고 당신의 얼굴은 나의 거울에도 담겨 있다. 나와 당신은, 나와 세계는 서로 이어져 서로 친밀하게 주고받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 사이에는 만감(萬感)이 있다. 당신은 나의 내부에 있다. 우리는 서로의 내부에 있다. 우리가 서로의 거울 안에서 풍경처럼 흐르고 있다니!  /문태준 시인 / 조선일보

 

 

'시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각보 여자  (0) 2015.01.31
작은 기도  (0) 2015.01.30
햇빛, 달빛, 별빛 - 새해의 기도  (0) 2015.01.28
寫懷(사회)소회를 쓰다  (0) 2015.01.27
새해에는  (0) 2015.01.26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