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세상을 변화시키는 이치

 

한 평생을 시계만 만들어 온 사람이 있었다.  그리고 그는 늙었다. 그는 일생에 마지막 작업으로 온 정성을 기울여 시계 하나를 만들었다. 자신의 경험을 쏟아 부은 눈부신 작업이었다. 그리고 그 완성된 시계를 아들에게 주었다.

 

아들이 시계를 받아보니 이상스러운 것이 있었다. 초침은 금으로, 분침은 은으로, 시침은 구리로 되어 있었다. 아버지! 초침보다 시침이 금으로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아들의 의문은 당연한 것이었다. 그러나 아버지의 대답은 아들을 감동케 하였다.

 

초침이 없는 시간이 어디 있겠느냐? 작은 것이 바로 되어 있어야 큰 것이 바로 가지 않겠느냐? 초침이 가는 길이야 말로 황금의 길이란다. 그리고 아버지는 아들의 손목에 시계를 걸어주면서 말했다. 1초 1초를 아껴 살아야 한다. 1초가 세상을 변화시킨단다.

 

세상에 '살인'이란 말이 있다. 그렇다면 '살시'란 말은 어떨까? 사람을 죽이는 것은 법적으로 다루는 일이지만 시간을 죽이는 일은 양심의 법으로 다루는 일이 될 것이다.

 

우리는 자주 이 양심의 법을 외면 한다. 작은 것을 소홀히, 작은 일은 아무렇게나 해도 상관없는 것으로 생각할 때가 많다. 시계를 만드는 아버지의 말처럼 작은 것이 없는 큰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벽돌 한 장도 10충 건물에 소중한 역할을 하며, 벼 한 포기가 식량의 중심이 되는 것이다.

 

작은 것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결국 큰 길로 가는 길을 놓치고 마는 것이다. 1초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이치만 알아도 아름다운 인생이 보인다. /좋은 글 중에서 -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