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자기 자신을 책임지는 인생의 첫 계단

 

잠시 복잡한 생각은 잊고 거울에 자기 모습을 비춰보자.  거기에 보이는 그는 인생이 끝나는 순간까지 당신과 함께 갈 유일한 존재이다. 주어진 시간이 끝날 때,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았는지 혹은 그렇지 못했는지를 해명하게 될 상대는 부모도, 아내나 남편, 자녀 혹은 친구도 아니다. 그 상대는 바로 지금 거울 속에 있는 그 사람이다. 따라서 당신은 그 사람을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요령 있게 내 본모습을 감추고 안 그런 척 꾸밀 수 있지만 단지 자신에게만은 절대 그럴 수가 없다. 그는 내면의 진실한 당신을 아는 유일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거울 속 그를 자신의 가장 좋은 벗으로 삼지 못하면 너무나 소중한 의미를 잃은 채 살게 된다. 그러니 허상을 좇느라 인생을 낭비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자신을 받아들이자.

 

그렇게 그와 벗하며 살면서 인생의 막을 내리는 순간까지 그를 온전히 받아들이려고 노력하자. 그래야만 훗날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았다고 회상하며 행복하게 웃음 지울 수 있을 것이다. 지금 거울 앞에 서서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보자.

 

"여기 보이는 이 사람이 내 인생을 함께할 소중한 벗이다!" 이것이 자기 자신을 책임지는 인생의 첫 단계이다. 성공적이고 행복한 인생을 살려면 자신의 인생을 책임져라! /'내 인생에 Thank You/게르트 쿨하비,크리스토프 빈클러'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