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컴퓨터가 느린 이유

컴퓨터가 느린 이유는 여러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1. 오래된 컴퓨터

2. 용량이 적은경우

3. 윈도우 문제

4.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5. 인터넷 회선

 

인터넷만 느리다면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라고 보입니다. 컴퓨터가 뭘해도 느리다면 오래쓰진 않았는지 살펴보세요. 컴퓨터는 1년이상 쓰게되면 속도가 느려지고 부품이 노화가 된다고합니다. 3년이상 아무 문제없이 쓰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는 흔치 않구요. 오래 사용하신 컴퓨터라면 부품도 점검이 필요한 상태고, 문제가 있다면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용량이 적다는 건 성능이 낮다는 것을 말합니다. 시스템 정보에 가셔서RAM이 어느정도인지 살펴보세요. 1GB 이하라면,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새로 구입하시던지 업그레이드를 하셔야겠지요.

 

윈도우 문제라는 것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계속 기록되는 정보들이 쌓여서 느려지는 것인데요.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임시인터넷 파일과 열어본페이지 목록이라던가.. 불필요한 기록들을 주기적으로 지워주세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원인이라면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V3나 이수비와 같은 보안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치료해주시고, 주기적으로 검사를 해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컴퓨터하다가 검사나 정리같은거 하지 않으셨나요?저희집도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느리답니다.

 

우선 v3라이트로 정밀검사하신 후에 PC최적화로 맞추어 주시기바랍니다.그리고 추천하고 싶은 것.클릭 투 트윅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울타리라는

것과 같이 맞추시면 더 좋답니다.간단하게 정리도 할 수 있고, 불필요한 것도 찾을 수 있답니다.

 

그 다음에.얼마전 저희집의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이 것을 해보니까 좀 괜찬아진듯해서 말씀드립니다. Ctrl+Alt+Delete 컨트롤+알트+딜리트 누르면 윈도우 작업 관리자가 나오죠? 여기서 성능으로 들어가면 CPU가 보입니다.CPU 사용이 100%로 되있어서. 밑의 빨간 곳을 누르시면 좋은 내용이 있습니다. ^^

 

일단 컴퓨터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보세요. windows xp 같은 경우에는 최소한 P4 2.4GHz RAM512 이상 되면 문제없이 깔끔하게 돌아갑니다. 제가 P4 3.2GHz RAM768 쓰고있는데요  30초안에 부트업 돼요. 깔끔하게..사양이 Celeron 2.4 이하거나 P3 계열이면  요즘 최저사양으로 하나 맞추시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듀오, 쿼드 계열). 최고사양은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살만한게 없어서... ;;

 

그 다음 문제가 되는게... 바이러스나 레지스트리인데...이건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수 밖에 없구요..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은 2개를 초과해서 쓰지마세요.추천한다면 Ahnlab 백신을 기본으로 하나 설치하시구 하나는 옵션.왜냐하면 공신력 없는 백신프로그램에 가끔 악성코드들이 달라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그런 것들은 안쓰는게 좋구요... 평판보고 설치하세요. Active-x 모듈이나 쓸모없는 프로그램은  아예 설치를 안하는게 상책이죠.

 

다음은.. 하드디스크 용량이 되겠는데요. 윈도우는 메모리가 모자라면 가상메모리를 쓰기위해 하드디스크 여유공간을 기본적으로 필요로해요. 아마 기본설정이 1GB 가 될건데요... 적어도 2G정도이상은 비워둬야 합니다.그래야 윈도우 시스템에 관계없이 잘 돌아가요.최소한 하드디스크 용량은 40G 이상 되야겠죠.

 

요즘은 뭐 1TB 하드도 나오니까 그리고 가격도 싸니까 ...다른 사양이 괜찮다면 하드만 업글하시는것도 괜찮아요. 하드가 긁히는 소리가 난다면 바로 교체타임  임박! WD 하드디스크 추천합니다.

 

컴퓨터 구입한지가 언제인지도 모르겠다.. 포맷이나 레지스트리 관리방법을 모르겠다.. 면 윈도우를 새로 재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CD 하나만 있으면 일단 포맷부터 설치까지 쉽게 가능합니다. (단, CMOS Bios로 들어가서 부팅을 CD가 1순위로 설정해야됨) 한번 재설치하고 나면 훨씬 light 해졌을 겁니다. 대신 포맷은 너무 자주하면 하드디스크 수명 단축되니까... 1년에 한두번 정도가 적당하구요 가능하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 외의 이유에 뭐 위에 답글 달린 전용선 속도,  웹브라우져 버젼(현재 explorer 8.0 나와있구요),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최신 유지합니다. Service Pack2 이상 업데이트 필수), CPU 팬 먼지 끼임 등 이유가 있을수 있겠네요. 가끔 컴퓨터가 작동중 꺼진다면 파워 서플라이 규격이 딸리는 경우거든요. 보통 300W 이상이면 잘돌아갑니다. 제 사양으로요 ㅋ 그럴땐 전원부가 부실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정도?? 이 것들중에 문제점은 있을겁니다.

 

아 그리고 만약에 컴퓨터를 현재 바꾸고 싶지않으면 윈도우 98버젼 구해서 설치하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xp보다 무게가 가볍거든요. 잘 돌아갈겁니다.

 

1.컴퓨터는 쓰면 쓸수록 티는 안나지만 조금씩 윈도우 프로그램이 망가집니다. 정석은 윈도우 설치후 계속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주기적인 포맷이 필요합니다. 사용자의 사용습관마다 포맷주기는 천차만별이라 그 주기는 느려지거나 지속적인 오류가 되겠네요.

 

2.포맷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다면, 가장 쉬운 방법부터 가르쳐 드리 겠습니다.

 

1)바이러스 검사를 하세요. 알약 보다는 v3 lite 를 다운받아 정밀검사를 실행 하세요. (요즘 알약때문에 v3도 무료로 전향했습니다.)

 

2)'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클리너'를 사용하여 최적화 시키세요. 다른것은 사용법도 어렵고, 잘못하면 치명적 오류를 일으키는것들도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성능도 꽤 괜찮습니다.

 

3)시작-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 로 들어가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세요.

 

4)시작-실행 에서, msconfig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세요.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탭인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체크되어있는것을 모두 지우고,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 하세요.  이는, 부팅시 자동으로 시작되고 메모리에 상주하는 프로그램이라 시스템이 느려지는 주요 원인입니다.체크를 다 지우되, 본인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 (ex.v3/데몬 등..)은 선택적으로 지우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간혹 전부 지우면 안된다는분들 있는데, 시스템상 중요한 것들은 자동으로 다음 부팅시 다시 체크됩니다.

 

5)내컴퓨터-c: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선택 후  속성.-도구-오류검사-디스그오류자동검사체크-확인- 재부팅.검사할동안 키보드 마우스 건들지 마세요... 1-2분 걸립니다.

 

6)내컴퓨터-c: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선택 후 속성.-도구-디스크 조각모음 하세요. 컴퓨터 환경에 따라, 몇분에서 몇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잠자기전 실행시켜놓고 잠드세요. 기타:디스크 전체 용량의 10%정도가 여유공간으로 있어야합니다. c:드라이브가 80G 용량이라면 최소 8G 이상 여유공간으로 두세요.

 

출처:너에게 편지를

                  

저의 컴퓨터가 오래전 조립품으로 날이갈수록 고장이 심해

 

작년 2013년 6월에 삼성윈도우 8.(최신브전)구입해서

사용하는대 넘 좋아요

 

특히 고장이나면 삼성전자 고객센타(☎1588-3366)

전화하면 (출장오지않고) 원격조정으로 고장 부위을 알려주면

무료로 친절히 수리 해줌니다 넘 편리해서 좋아요

 

 

다음 DAum = 메일 고객센타 (☎1577-3321)

컴퓨터 운영상 궁금한점 있으면 문의하면 친절히 알려줌니다

 

^ ^ 청송(靑松) ^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자료 찾기  (0) 2017.02.26
      카톨릭성가 소스  (0) 2016.06.27
      휴대폰기능 51  (0) 2014.03.12
      알면 좋은 컴퓨터 상식  (0) 2014.01.12
      느려진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0) 2013.12.2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