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최선을 지향하여 최고가 되라

 

 

한 고등학생이 어느 여름 코카콜라 회사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했다. 소년은 자메이카 출신 이민자의 아들로 뉴욕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는데  너무도 가난해 학비를 충당하려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이었다.

 

그가 하는 일은 청소하고 바닥에 흘러내린 콜라를 닦아내는 것이었다. 한 번은 50개의 콜라병이 든 상자가 터졌는데 이를 보고도 직원들은 아무도 닦아낼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 때 검은 피부의 한 소년이 바닥에 꿇어 엎드려 콜라를 열심히 닦아 냈다. 쏟아진 그 많은 양의 콜라를 혼자 묵묵히 닦아내는 광경을 보고 관리자가 칭찬했다.

 

"학생! 참 열심히 일하네. 자신이 쏟은 콜라도 아닌데 이렇게 내일같이 성심성의를 다하다니."

 

학생은 대답했다. "저는 제가 하는 어떤 일에서든 우선 최고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렇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 다음 해 소년은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코카콜라 공장을 찾아 갔을 때 관리자는 소년을 알아보고는 바닥 청소 대신 음료 주입기를 맡게 해 주었다.

 

열심히 일하는 성실한 모습에 감명 받은 관리자는 소년을 다시 음료 주입 팀의 부책임자로 승진시켜 주었다.

 

이렇듯 소년은 현재의 가난과 고생을 불평하지 않았다. 돈을 벌기 위해 늘 아르바이트를 하다 보니 학교성적이 하위권에 머물렀지만, 소년에게는 남들이 갖지 못한 장점이 있었다.

 

누구보다도 정직하고 성실했으며 시련 앞에서도 의욕을 잃지 않고 용감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은 끝까지 이루려는 집념이 강했다. 그리고 커다란 꿈이 있었다.

 

자메이카 이민 2세인 그는 '어떤 꿈이든 이룰 수 있는 나라가 바로 미국' 이라고 믿고 반드시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하리라는 강한 목표와 집념을 가지고 있었다.

 

소년은 정직과 성실과 투지와 고귀한 꿈을 자산 삼아 사회에 나온 후 열심히 일했다. 최고의 군인이 되기 위해 뉴욕 시립대학에서 ROTC 장교로 임관한 후 베트남 전, 파나마 전, 걸프 전 등에 참전하여 혁혁한 공을 세웠다.

 

그 공로로 ROTC 출신으로는 최초로 , 그리고 최연소의 나이로 합참의장에 올랐다. 또한 마이너리티Minority로 유일하게 국무장관까지 지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꿈을 버리지 않고 최고를 지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면서 성실하게 일해 온 결과 미국인 (특히 흑인과 이민자)에게 진정한 아메리칸 드림을 각인시켜준 것이다.

 

바로 이 사람은 걸프전의 검은 영웅으로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군인 중 한 명인 콜린 파월Colin L. Powell이다.

 

콜린 파월은 말했다. "어떤 일에서든 최선을 다하면 누군가는 나를 일으켜 준다. 최선을 지향하여 최고가 되려는 큰 꿈을 갖고 성실하게 일하면 그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

 

긍정적인 사람은 역경에 처했을 때 도리어 이를 극복하려는 강한 의지를 갖는다.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일에 정진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당신도 꿈을 성취하기 위하여 낙관적인 사고로 꾸준히 노력하기만 한다면 놀라운 성공을 거둘 것이다.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면 불가능이란 있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평안보다는 역경 속에 놓였을 때 사람들은 더 희망을 갖게 되고 용기를 얻게 된다. 역경이 영광으로 돌려지는 길이라는 말도 바로 이 때문에 있다. 고되고 긴 인생길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려면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한 번에 단 한 걸음씩 차근차근 옮기는 것이다. 그러나 절대로 발걸음을 멈춰서는 안 된다. 꿈은 그 어떤 장애물을 넘어 목적지에 다다르게 하는 마력을 갖고 있다. 어려운 환경은 사람을 강하게 만든다. 꿈은 역경을 이기고 희망을 품게 한다.

 

내 적성을 살리면서 그에 맞는 꿈을 갖고 최선을 지향해 보자. 최선과 최고를 다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여건을 최대한 활용하려 열심히 노력하자. /좋은 글 중에서-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과 믿음 그리고 행복  (0) 2014.07.16
나는 소망합니다  (0) 2014.07.15
참된 삶이 되려면  (0) 2014.07.13
너그러운 마음으로  (0) 2014.07.12
들은 귀는 천년이요 말한 입은 사흘이다  (0) 2014.07.1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