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기타 알아야 할 사항

컴퓨터를 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들은 모아 보았습니다. 필요한 것들이니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1. 조각 모음

파일을 만들고 삭제하고 하면 하드 디스크에 있던 파일들이 쪼개져(절편) 당초보다 읽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하드 디스크 읽는 속도를 높일려면 조각모음을 자주하셔야 합니다.그런데 조각 모음은 시간이 걸린답니다. 그래서 한가한 시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① 시작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 같다놓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매뉴 중 모든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시스템 도구-디스크 조각 모음을 크릭한다. 이때 조각 모음 할 디스크를 지정합니다. 예로 [로컬 디스크(C:)]를 지정하겠습니다.

②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조각 모음 할 해당 볼륨(디스크)를 지정하고 [조각 모음]을 크릭 하면 됩니다.

③ 조각 모음이 완료되면 대화상자가 뜹니다. 아래에 보이는 닫기나 상단 우측에 있는 닫기 버튼( X )을 크릭해 종료 시키면 됩니다.

 

* ① 과 같이 여러 하위메뉴가 나타날 경우 선택이 어러우시면 해당 매뉴를 크릭 하고 하위메뉴를 또 크릭 하여 선택하고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주: 필요에 따라 다른 디스크 드라이브도 조각모음을 하여야 합니다.(예:D,E,F등)

 

2. 시스템 복원하기

어느 날 갑자기 컴퓨터가 이상해 잘 되지 않을 시는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으로 시스템 복원을 시도해 보세요. 시스템 복원이란 옛날 잘 되는 시간으로 되돌려 놓는 것입니다. 되돌려 놓으니 잘 될 수 밖에 없지요.

①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 크릭 하고 나타나는 메뉴중 [도움말 지원]-[시스템복원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변경사항을 취소 합니다]를 크릭.

 

② 기히 선택된 이전 시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이 되어 있으면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 크릭.

 

③ 복원 지점을 선택하고(예전에 잘 되던 날짜) [다음 ]버튼 크릭

④ 이하 대화상자에서 지시하는 사항대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참고사항 참조)

* 주의 사항: 예전에 바이러스 등과 같은 것이 있었다면 복원으로 되 살아 날 수 있으므로 복원후 바이러스 백신으로 치료 하여야 합니다.

* 참고사항: 시스템 복원은 다음 방법으로도 가능

① 시작-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시스템복원 이나 제어판에서 성능 및 유지관리-시스템 복원

② 시스템 복원 시작화면에서 수행할 작업을 이전 지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 선택하고 다음

③ 왼쪽 달력에서 굵게 표시된 날자가 복원 시점이 있는 날자이므로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한 날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원 시점이 오른쪽에 표시된다. 그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음

④ 선택한 복원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 단추 크릭

⑤ 복원 진행 상황을 표시하다가 복원이 완료되면 시스템이 다시 시작된다.⑥ 복원 완료 화면이 나타나면 확인

 

3. 시스템 복원 취소하기

시스템을 복원하였으나 결과가 좋지 않을 시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시작-모든프로그램-시스템도구-시스템 복원하고 대상에서 마지막 복원 취소 선택하고 다음

② 시스템을 복원하기 전에 열려 있는

파일들을 모두 저장하고 프로그램을 모두 닫은후 확인

③ 복원 취소를 확인하고 다음

④ 마지막 복원 취소 진행상황을 표시하다가

복원 취소가 완료되면 시스템이 다시 시작된다.

⑤ 시스템 복원 취소 완료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확인*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 크릭하고 나타나는 메뉴중 도움말지원-시스템복원을 사용할수도 있다

 

4. 바이러스및 악성 코드등

참 많은 바이러스가 창궐합니다. 그리고 시도 때도 없이 악성코드도 기어 들어오고요. 제일 골치 아픈 것들이 랍니다.바이러스 예방 프로그램은 유료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V3가 있답니다.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터보백신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터보 백신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안철수 연구소에서 빗자루라는 것을 무료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백신이라는 것은 바이러스가 만들어 진 후에 만들어 지므로 항상 뒷전에서 북을 칩니다. 그러니 각자가 의심되는 파일은 열어 보지 않는 것이 상책이며 결렸다싶으면 치료 하시면 됩니다. 치료 중 파일이 종종 손상되기도 하여 사용 불가할 수도 있답니다. 이 때는 해당 파일을 딴 컴퓨터에서 복사하여 설치하셔야 합니다. 또한 방화벽을 구축하면(유로 바이러스 프로그램) 사전에 바이러스 침투를 방지하기도 합니다.악성 코드란 사용자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시스템을 파괴하거나 정보를 유출하는 등 악의적 활동을 수행하도록 의도적으로 제작된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영어로는 Malicious Software 로 통상 Malware로 표현됩니다. 현재에는 바이러스 및 인터넷 웜과 트로이얀, 백도어를 지칭하는 해킹툴, 악의적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이 포함된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웜과 더불어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광고성 프로그램등은 인증받지 않은 Active-X 컨트롤을 통해 설치되거나 또는 신뢰 할 수 없는 싸이트, 스팸 메일을 통해 사용자 모르게 설치되고 있습니다.단순히 자주 방문하는 싸이트를 알아보는 정보를 수집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최근에는 수시로 뜨는 홍보용 광고성 팝업창과 툴바, 시작페이지 강제 고정 등으로 발전하면서 사용자가 의도 하지 않은 작용을 하게 되어 바이러스와 인터넷 웜 못지 않은 파괴력과 위험성을 내포하게 되었습니다악성 코드 삭제 프로그램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주로 유로 입니다만 무료도 있답니다 .저가 쓰는 무료 프로그램은 Netpia에서 만든 PC-Clean입니다.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프로그램은 자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2008.4.22일자 언론매체에서 청와대 자료까지도 웸바이러스에 자료가 유출되었다고 하니 각자 조심하는 수 밖에

없지만

5. 레지스트리 최적화 Windows 운영 체계에서 환경 설정 및 각종 시스템에 관련된 정보를 저장해 둔 장소로 컴퓨터 시동

및 각종 물리적 장치에 대한 설정, 사용자 응용과 프로그램 간 연결 등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는 곳으로서,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해 준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또는 삭제할 때마다 레지스트리 정보도 함께 수정되며

regedit.exe 파일을 이용해 임의로 레지스트리 내용을 열람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다.

그런데 불 필요한 레지스트리가 쌓여서 컴퓨터가 느려진답니다.그래서 정기적으로 레지스트를 정리하여야 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최적화 함으로 속도도 항상 된답니다.유료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저는 무료 프로그램인 이지 크린을 다운 받아 사용한답니다.

이때 이지크린만 다운 받으십시요. 그 외 두개의 파일이 있는데 이것도 받으면 좀 골치가 아프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함으로 지시하는 되로 하시면 되므로 설명은 생략합니다.

6. 디스크 최적화 컴퓨터 사용하다보면 찌꺼기가 쌓이게 되는데 이중에서 임시 파일이 계속하여 늘어납니다.

이 파일들은 대부분 *.tmp 파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이것들을 지워주므로서 하드의 가용 용량도 크지게 됩니다.

이것을 지워주는 프로그램은 이지크린의 디스크 최적화를 쓰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휴지통을 비우고 레지스트리 및 디스크 최적화 시키고 조각모음을 실시한후 컴퓨터를 사용하면 속도가 눈에 띄이게

빨라집니다(저의 경험상).기회 있을때마다 위의 것들을 실행시킨 답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그용어  (0) 2012.07.10
그림판을 이용 글자를 넣는 방법  (0) 2012.07.10
우리 함께 배워요  (0) 2012.07.10
인터넷에서 한글쓰기 안 될때  (0) 2012.07.10
소스  (0) 2012.07.1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