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관리

생활 2013. 9. 28. 09:33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일반전화에서 발신번호 안뜨는 방법이요!!.

집전화는 169를 누르시면되구요.
휴대폰은 *23# 입니다.

 

휴대폰 관리

휴대폰이 통화권을 벗어났을 땐 이렇게 하라 휴대폰이 통화권을 벗어나 통화불능 상태가 되었을 땐 차라리 전원을 꺼두라.휴대폰은 통화대기 중에도 위치 확인을 위해 끊임없이 가장 가까운 기지국과 전파를 주고 받기 때문에전력소모가 의외로 많은 편이다.

휴대폰은 항상 혼자 두라휴대폰을 가지고 다닐 때 금속류와 같이 넣고 다니는 건 엄청난 치명타다.흠집이 많이 나기 때문에 이왕이면 휴대폰 악세사리도 금속류를 피하는 게 좋으며,주머니든 가방이든 가지고 다닐 땐 휴대폰만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열쇠같은 경우도 핸드폰의 적이다.액정의 흠집 방지를 위해 보호필름을 붙여 두는 것은 하나의 TIP!

배터리 탈착시 반드시 전원을 꺼라배터리를 탈착할 땐 반드시 전원을 끈 후 제거해야 한다.그렇게 하지 않으면 인보드에 무리가 오기 쉽기 때문에 이런 습관이 쌓이고 쌓이면메인보드를 바꿔야 하는 상황에 까지 다다를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따지면 정상적으로 종료하지 않고 그냥 코드를 뽑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보면 된다.

 

 


 

배터리는 이렇게 보관하라
배터리를 잘 살펴보면 노란 금속 단자 부분이 보일 것이다.다른 금속물질과 닿지 않도록 보관을 해야만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이부분이 금속물질과 닿게 되면 배터리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지름길이기 때문에배터리는 항상 금속물질과 거리를 두자

휴대폰이 물에 빠졌을 땐 당황하지 말고 신속하게 대처하라휴대폰이 물에 빠졌을 땐 가장 먼저 반드시 전원을 꺼야 한다.이상 유뮤를 확인차 전원을 켜면 물기로 인해 부품간에 흐르는 전압이 높아져서부품들이 못쓰게 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전원을 끄고 나서는 배터리를 떼어내고 헤어 드라이기 등으로 본체와 베터리를 잘 말린 후이동통신 A/S센터에 맡겨 수리를 요해야 한다.만약 바닷물이나 더러운 물에 빠졌을 경우에는깨끗한 물에 1분정도 담가 두었다가 말린후 수리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

 

배터리는 이렇게 사용하라배터리는 온도에 민감해서 춥거나 더운 장소에서 사용할 때에는 성능이 떨어질 수 있고이로 인해 통화불량이 될 수도 있으니 주위해야 한다.그리고 배터리는 완전 방전 시킨 후에 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그렇게 해야 배터리 수명도 길어지고, 한번 충전으로 통화할 수 있는 시간이 약 1,5배 정도 늘어난다.또,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은 경우 한 개의 배터리만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2개의 배터리를 돌려 가며 사용하는게 더욱 효과적이다.

자동차용 충전기를 사용할 땐 이렇게 하라차에 시동을 걸 때는 휴대폰을 빼두는 것이 바람직하다.시동을 걸면 갑자기 많은 전력이 흘러 휴대폰이 망가질 수도 있다.

통화 할 땐 안테나를 만지지 말라통화 중에 안테나를 만지게 되면 통화 품질이 떨어짐은 물론필요 이상의 출력을 송신하게 되기 때문에 휴대폰에 좋지 않다.

휴대폰에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기억하라휴대폰을 난로, 전자레인지나 가열 조리기구 고압용기 등과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한다.배터리액 누수, 발열, 발화 되거나 고장의 원인이 된다.






휴대폰속 숨은 기능을 알아라휴대폰을 쓰다 보면 일일이 메뉴를 찾아 기능을 실행해야 하고,받기 싫은 전화가 오면 받지도 못하고 끄지도 못해 불편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이제 그런 귀찮음은 훌훌 털어버려도 좋다. 애니콜과 스카이의 숨은 기능을 잘 활용하면 몇 가지 버튼 조작만으로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제 휴대폰 속에 숨어있는 1%의 기능을 찾아보자


문자 쓸 때 한 칸 띄어쓰기를 할 수 있다애니콜에서 문자메시지를 입력하면서 모든 문자를 붙여 쓴 다음다시 띄어쓰기를 하려고 하면 지우고 다시 입력하는 방법 외에는 없었다.하지만 애니콜에서도 중간 띄어쓰기를 할 수 있다.너어디야라고 쓴 다음 어 글자 앞에 커서를 가져다 놓은 다음 메뉴 버튼을 눌러가Aa특 가운데 하나로 이동한 다음 숫자 0을 누른다. 그러면 너 어디야로 한 칸 띄어진 것을 볼 수 있다.

문자 보낼 때 전화번호 입력 안하고 보내기단축 키는 전화걸 때만 쓰는 것이 아니라 문자를 보낼 때도 쓸 수 있다.메시지를 다 쓴 다음 번호를 입력할 때 단축번호를 길게 누르면 그 번호에 저장된 번호가 입력된다.

전화번호 쉽게 저장하기 일반적으로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번호를 입력하고 메뉴를 눌러 저장하기로 들어가 저장한다.하지만 애니콜에서는 그냥 전화번호를 쓴 다음 화살표 오른쪽 버튼과 통화버튼(→☏)만 누르면
바로 저장된다.

받기 싫은 전화 이렇게 대처하라회의 중이거나 받기 싫은 전화가 왔을 때 배터리를 빼는 것 외에는 별 다른 방법이 없었다.하지만 이제는 그러지 말자.받기 싫은 전화가 오면 왼쪽에 있는 키 소리 조정버튼(△▽)을 길게 누르면 바로 자동응답으로 넘어간다.그리고 휴대폰 관리 메뉴→수신거부방법에서 무음으로 설정하면 전화는 계속 오지만 벨소리는 나지 않는다.

전화가 오면 아이콘이 뜬다!전화번호부의 스페셜 착신관리메뉴에서 특정 번호를 등록하고 벨소리와 아이콘을 지정한다.그러면 그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그 벨소리와 아이콘이 표시된다.

전화번호 뒷자리로 손쉽게 전화하자누군가에게 전화를 걸려고 하면 이름을 검색하고 전화번호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전화번호 뒤 4자리만 눌러도 등록된 사용자의 전화번호가 뜨기 때문에 쉽게 걸 수 있다.전화 통화 중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면 입력할 번호를 누른 다음 바로 확인을 누르면 발신번호에 기록된다.

 

 


 

핸디넷은 뭘까요?
KTF 서비스의 경우 북마크/메시지를 눌러 들어가면 핸디넷이라는 것이 있다.이것은 SMS 매직엔 서비스로 텍스트 기반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라고 할 수 다.쉽게 설명하자면 멀티팩은 인터넷 서비스, 핸디넷은 PC통신이다.

블루투스 폰 자알~ 쓰는 방법!최근 출시된 블루투스 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PC나 다른 블루투스 폰에서 장치를 찾았을 때단말기 이름이'Anycall'로 뜨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기기가 하나뿐일 때는 괜찮지만 애니콜 블루투스 폰이 여러 대 있을 경우 어느 것이 내 것인지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이럴 때를 대비해서 메뉴→화면→평상시 화면→문구 디자인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자기만의 이름을 등록하면언제 어디서든 쉽게 자신의 기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문자가 보내지지 않았을 때 다시 보내는 방법!문자를 보냈는데 전송이 되지 않고 보낼 문자 보관함에 저장될 때가 있다.물론 보낼문자보관함에서 재전송을 해도 되지만 이것마저도 귀찮은 사람이라면 문자 버튼만 길게 누르자.그러면 그 전에 썼던 문자 메시지가 그대로 화면에 나타난다.

연속촬영 모드 맘대로 바꾸기휴대폰 카메라에 연속촬영 모드가 생긴지는 오래 되었다.어쩌다 한번 연속촬영 모드로 설정을 해두었다가 다시 해제하려면메뉴→촬영옵션 설정→연속촬영 모드 해제를 눌러주어야 한다.하지만 이제는 버튼 하나로 바로 해제할 수 있다.연속촬영 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버튼만 눌러주면 연속 촬영 모드가 해제된다.

폴더나 슬라이드 열지 않고 문자 바로 보기스카이는 듀얼 폴더 아니면 슬라이드 스타일이다.문자메시지가 오면 폴더를 열거나 슬라이드를 올려 확인하는데 이것마저도 귀찮다면 이렇게 하자.듀얼 폴더의 경우 문자 메시지가 오면 폴더를 열지 말고왼쪽에 있는 A 버튼을 누르면 외부 액정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슬라이드 폰의 경우에는 문자가 오면 OK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된다.

 

받기 싫은 전화 간편 자동 응답 수신거부받기 싫은 전화가 오면 대부분 자동응답 기능을 이용한다.하지만 이렇게 하면 전화를 건 사람이 자동응답으로 설정해 둔 것을 알 수 있으며,나아가 자신의 전화를 일부러 피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메뉴→5. 스카이 제이판→6.자동응답→1.자동응답 설정으로 들어가면 자동응답 모드 설정이 있다.전화가 왔을 때 왼쪽의 A 버튼을 누르면 여기서 설정한 일반운전중 등의 자동응답 메시지가 나온다.여기서 수신거부로 저장을 해 둔 다음 받기 싫은 전화가 왔을 때A 버튼을 눌러주면진동도 없고 벨소리도 나지 않으면서 자동 응답 메시지가 송출되지않는다.


MP3 파일 한꺼번에 선택하기!MP3 파일을 연속해서 들으려면 파일 리스트에서 하나하나 체크해서 재생목록으로 등록해야 한다.하지만 MP3 메뉴에서 파일 리스트로 간 다음 1. 재생목록 2. 폴더 1 이렇게 나올 때 폴더 1에서
바로 OK를 누른다.그러면 폴더 1 안에 있는 노래가 모두 재생된다/옮긴 글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의 지혜와 자료  (0) 2013.10.31
집 집 집  (0) 2013.09.28
추석은  (0) 2013.09.18
중국속 두 도시 이야기  (0) 2013.09.02
생활의 지혜  (0) 2013.07.2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