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냄새

질병과건강 2012. 8. 31. 10:04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내 몸의 냄새

 


※여름철 몸냄새 없에려면.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여름.땀냄새.발냄새.입냄새.등 또  어르신들은 신체노화로인해 냄새가더 많이 납니다.그렇다고 누가 알려주지도 않으니 스스로 관리할수밖에 없습니다.


1.노인냄새는 노네날이 주범.나이들면 체취가 강해져 독특한 냄세가 나느데 이를 인냄새라 한다. 최광호 초이스 피부과 원장은 노인냄새는 신체노화로 인해 신진대사능력이 감소되어 노패물의 분해와 배출이 활발 하지못하기때문에 이때 생성되는 산화물질인 불포화 알대이드인 노네날입니다.

 

노인냄새는 남녀 모두가 납니다, 남성이 더 심하지요.  노네날은, 땀샘이 발달된 겨드랑이. 사타구니 목덜미 등에서 생성됨니다. 이를 없에려면 .몸을 항상깨끗이씻고 속옷을 매일 갈아입고.술과 담배를 줄여야 합니다. 도움을 주는 세정제나 스프래제품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2.땀냄새 심하면 요실금 전립선 비대증 의심. 땀냄새를 없에주는방법은 물티슈로  몸을닦아 내면 허브향이 몸에 배어들어 땀냄새를 잡아주는 허브샤워물티슈나 뿌리거나 문지르면 냄새가 달아나고 또뽀송뽀송해지는데 오도란트등이 일시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3.입냄새.틀니와 구강건조증 책크식후 양치질은 필수고 물을 자주마시며 제품으로는 입에 물고 있으면 입냄세가 사라지는 입종이 휴대용 구강청결제.가그린.입안에 뿌리는 스프 레이등이 있음.


 4.발냄새. 무좀이있으면 그것부터 치료하고 청결이 하여야함.


 5.기타 입에서 나는 구취가 아닌 몸에서 나는 냄새는 겨드랑이 등 극히 일부분 에서나는 (액취증)이 있느나 어디서 나는지도 모르게 몸 천체에서 난다면 장기가 좋지않아 오는 증세의 냄새
종류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간장이 나쁘면-누린내 *심장이 나쁘면  -불내음 *비,위장이 나쁘면-향내 *폐장이 나쁘면-비린내


*신장이 나쁘면-썩는내 또는 지린내가 납니다.또한, 자극성 냄새가 있는 음식을 오랫동안  먹으면 체취는 날수가 있습니다.

 

*입에서 악취가 날 경우 식후에 소화가 되지않고 계란썩는 내음의 트림을 한다면 위장이 허약한 소화불량이며 입에서 악취가 계속 난다면 대부분 위장이 열이있는 위열증(胃熱症)으로 봅니다.※우리 모두 건강 합시다./옮긴 글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수인 금과옥조  (0) 2012.09.04
사전의료의향서 준비  (0) 2012.09.03
산행 등급  (0) 2012.08.25
혈액 속에 돌고 있는 지방을 없애는 식이요법  (0) 2012.08.17
올바른 식습관  (0) 2012.08.1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