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과건강 2010. 6. 8. 17:52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잠은 하늘이 내려준 명상법입니다.

잠자는 시간에 낮 동안 긴장했던 몸과 마음은 휴식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의식은 이때 비로소 무한한 우주의 정보를 향해 활짝 열어놓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잠자는 동안에 쏟아지는 많은 정보와 에너지를 놓치고 있습니다.

잠자리에서 몸을 이완시키는 명상을 잘만 활용한다면 잠재되어 있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위대한 발명의 실마리를 찾아내거나, 예술가들이 불후의 명작을 남기도록 해주는  영감을 얻은 예는 많습니다.

낮 동안 도저히 풀리지 않던 문제들이 잠을 달게 잘 자고 나서 해결되기도 합니다.

잠은 당신의 잠재능력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이제 당신의 잠자리 습관을 조금씩 바꿔 보십시오. 당신이 잠자리에까지 낮 동안의 걱정과 불편한 경험을 안고 들어갔다면 당장 그것을 그만두십시오. 그리고 당신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떠올려보십시오.

어머니 뱃속에 있을 때의 편안함, 그 편안한 자리로 돌아가는 명상법입니다. 아늑한 이불 속에서 태아처럼 웅크려 보십시오. 모든 불안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 앞에 당신은 놓여 있습니다. 당신의 의지대로 당신의 삶을 새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하루종일 뭔가 충족되지 못한 느낌이 들었다면 태아가 되어 자애로운 우주의 탯줄에서 사랑을 받으십시오.잠들기 전 침대 (또는 이부자리)에 앉아 편한 자세로 눈을 감습니다. 자신의 몸을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천천히 느껴 봅니다. 서서히 시간을 거슬러갑니다.

초등학교 시절을 거쳐 유아기로,유아기에서 어머니 뱃속의 시절로 갑니다.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기 시작하면 그대로 맡겨둡니다. 점차 앞으로 기울어집니다. 어머니 자궁 속의 작은 아기가 됩니다.

자신의 호흡에 귀 기울이십시오.심장의 박동소리가 들립니다.아주 편안한 상태를 즐기십시오.탯줄을 따라 우주의 생명에너지가 당신에게 공급됩니다.잠자는동안 내내 당신은 어린아이처럼 새로워지고 밝은 우주에너지로 새롭게 충전됩니다,

누구나 홀로 맞을 수 밖에 없는 그 시간. 죽음의 순간을 명상함으로써 성숙해집니다.세상에서 아침을 처음 맞이하는 것처럼 하루를 값지게 살기를 원한다면 집착 없이 당당하고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하는 연습도 하나의 좋은 명상이 될 것입니다.


자리에 누워 몸을 편안히 이완시킵니다.당신이 죽었다고 상상합니다.
 

눈, 코, 입, 귀, 촉감.당신의 모든 감각기관이 하나 둘 닫히기 시작합니다.죽었기 때문에 몸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당신이 몸에서 떠나버렸다고 상상합니다. 몸에서 빠져 나온 당신의 의식은 편하게 잠들어 있는 당신의 몸을 바라봅니다. 당신의 감정, 성격, 얼굴, 몸, 인간관계를 아무런 판단도 하지 않고 그저 덤덤히 바라봅니다. 시신이 된 몸을 관찰합니다.흙과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살은 썩어 없어지고뼈마저 삭아 바람과 비에 흩어져 가는 것을 바라봅니다.


시신이 자취 없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평화롭게 이 모든 것을 바라봅니다.편안한지, 두려운지, 슬픈지, 아쉬움이 있는지 나에게 일어나는 느낌을 느껴봅니다.자신도 모르게 눈물이 흘러나오기도 하고, 때론 후련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당신의 모든 것이 사라졌지만 당신은 여전히 평화롭게 존재합니다.

사라진 그것들이 실제 당신의 모습이 아니었음을 느낍니다.

삶의 이유 없는 긴장과 두려움, 그리고 괴로움의 근원인 집착이 사라집니다.

아침은 현대인들에게는 가장 바쁜 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뭔가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지요. 그러나 많은 시간이 아니라 잠시 동안 이부자리에서 명상의 시간을 갖고 하루를 시작함으로써 하루가 훨씬 활기차고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번개처럼 번득이는 순간의 명상이 당신의 몸과 마음을 풍요롭게 합니다.

잠에서 막 깬 당신의 잠재의식은 명상 속에서 그린 이미지를 강력하게 우주의 기억 속에 입력하고 그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끌어올 것입니다.그 법칙을 이해하고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아침에 잠에서 깨었다고 생각하는 순간 당신이 살아 있다는 사실을 느껴보세요.당신의 몸에 생기와 에너지가 넘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눈을 감은 채 잠자리에서 몸을 움직이고 흔들어 보세요.손을 비벼 뜨겁게 열을 낸 뒤 얼굴과 온몸을 비비고 쓸어 줍니다.아침의 생명력이 몸으로 흘러 들어옴을 느껴보세요.온몸의 세포들이 하나, 둘씩 깨어나는 느낌이 들 때 기지개를 맘껏 켭니다.

너무 많은 것을 바라지 않아도 됩니다.아침 햇살을 맞이하는 꽃과 나무들처럼 이 아침의 싱그러움을 즐기다가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이른 아침, 온 세상을 깨우는 거대한 기운을 이용해 보십시오.당신이 하루 중 가장 생기 있을 그 시간, 당신이 가장 많은 여백을 가지고 있을 그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밝고 부드러운 빛을 상상하면


빛이 매우 편안하고 친근한 느낌을 준다’
라고 마음 속으로 말해봅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그 빛이 몸으로 쏟아져 들어온다고 상상합니다.

샤워기에서 물이 떨어져 온몸을 적시듯 빛이 머리를 통해 쏟아져 들어와 온몸을 적십니다.

그렇게 쏟아져 들어온 빛이 발끝을 통해 나갑니다.머리에서 목, 팔, 다리, 몸통 순으로 빛을 환히 비춰 줍니다.

빛을 환하게 비추고 나면 그 부분이 환하게 밝아졌다가 사라진다고 상상합니다.

몸이 점점 가벼워지면서 이번에는 온몸이 빛 속에 들어와 있다고 상상합니다.빛이 숨을 쉬듯이 밝았다 어두워지면서 자신의 모습이 점점 커집니다.자신이 커질수록 형상은 점점 엷어지고 빛 속으로 녹아들어 사라집니다.

이제 당신은 무한의 존재가 됩니다. 아주 미세한 빛의 입자가 됩니다.
이제, 그 무한 속을 여행해 보십시오.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춘과 노화  (0) 2010.06.12
청량음료에 숨겨진 진실  (0) 2010.06.09
왜 산에 가야 하는가  (0) 2010.06.08
건강을 지키기위한 10가지수칙  (0) 2010.06.07
눈,코,입, 머리카락으로 체크할 수 있는 질병  (0) 2010.06.01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