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노화

질병과건강 2011. 4. 6. 10:04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인간의 노화

   老化는'生에서 죽음에 이르는 시기의 흐름' 이라는유명한 動物學者 콘호드의 말이 있습니다.

   '老化'에는 개인差, 男女의 성차(性差)가 있으나유전(遺傳)이 많이 관계 됩니다.

   눈의 老化는7歲부터 시작되고45-50歲에 이르러서 비로소 노안(老眼)이 된 것을발견하게 됩니다.

  '미각(味覺)은 13歲 때부터 老化가 시작되니다.40代가 되면 味覺신경이 老化하여 13歲 前 먹었던최고의 음식 맛을 다시는 경험할 수 없게 되며나이를 먹을수록 짜게 먹기가 쉽습니다.

   體力은17歲부터 老化하기 시작합니다, 운동 중에서 가장 체력을 많이 소모하는 운동이 자유형 장거리 수영입니다. 대개 올림픽에서 이 종목에 우승하는 선수는 17세 전후인데 이 승자도 4年 후 올림픽의 이 종목에서는 다시 승자는 되지 못합니다.

   '혈관(血管)은10세부터 老化하기 시작합니다.그래서 죽은 깨, 기미는 10세에 시작하여25세 쯤 눈에 띄게 됩니다. 특히 혈관은 스트레스가 심하면 더 老化하는데越南戰에 참전하여 전사한 20代 청년 병사들의 血管이40代와 같이 老化된 상태로 된 것을 많이 보았다고 합니다.

    腦(뇌)는 20歲 때부터 老化하는데20歲가 지나면 하루 腦세포가 10萬개씩 죽는다고 합니다.뇌세포는 출산할 때 약 140억 개로 一生동안 늘지는 않습니다. 뇌세포 중 보통 사람이 사용하는 뇌 세포 수는 약 40억 개이고 20세 후부터는 하루10만개가 노화하여 죽으니 10年이면 3억 6천개, 30年이면 약 10억 개가 죽고80歲쯤 될 때는 사용하던 40억 개 중 반인 약 20억 개가 죽게 되며 노망을 하는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腦를 많이 쓰며 단련을 잘 시키면腦細胞는 덜 죽습니다.

   여러분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이후부터 老化방지를 위하여글을 하루에 2시간時間 쓰시면 10만개가 죽지 않아老化를 방지할 수 있으므로 살아계실 때까지 건강하게 살도록매일 글을 쓰도록권장하는 바입니다.

   特히 腦의 老化로 記憶力이 나빠지더라도腦를 잘 쓰며 단련을 잘 시키면腦의 전두엽(前頭葉) 즉 창조를 관장하는 부분만은 그리 老化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前頭葉의 단련 방법으로서는 일기를 쓰거나 편지를 쓰거나 글을 짓는 것이 제일 좋고룰이 있는 운동경기를 하며 자제력을 기르고讀書와 글 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TV를 보면서 필요한 것을 메모하거나新聞을 읽으면서 언더라인을 하고 메모를 해둔다던가라디오를 들으면서도 그것에 관련되는 배경을상상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40代부터는 이미 나도 모르는 사이에여러가지 성인병이 시작되는 수가 많습니다.이 成人病은 일단 발생하면 완치시키기란 거의 불가능한 것입니다.高血壓, 中風, 心臟病에 가장 나쁜 것이소금기와 스트레스(stress)입니다.그러므로 可能한 한 싱겁게 먹고 스트레스를 解消하도록 하며糖尿病의 原因이 폭음, 폭식, 밤 새워 노는 것, 일만 죽어라 하고 취미가 없는 것 등임을 알아야 합니다.그러므로이런 原因을 제거하도록 하며, 癌도 중요한 문제가 되니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이 있으면곧 진단을 받아 조기 치료를 하도록 하면癌도 완치시킬 수 가 있습니다. 70견(肩), 류마치스 등도스트레스에 의한 老化와도 관계되니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취미생활이나 운동이 필요합니다.

  如何튼 60, 70代는 老後를 위하여 趣味生活을 곧 시작하여 무엇이든지 Life Work로써 마라톤을 하는 式으로조금씩 조금씩 매일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가장 필요할 것입니다.

   C omputer 공부, 書藝, 讀書, 일요목수, 골프, 낚시, 등산무엇이던 몸과 머리를 쓰는 일을 꾸준히 趣味로 계속하는 것이老化방지에도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經濟的으로 安定된60, 70代知性人인 여러분께서는知的인 生活를 하시고 몸과 머리를 꾸준히 써가며앞을 내다보면서 살아가실 것을 권장합니다. /옮긴 글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로 본 인체의 신비(神秘)  (1) 2011.04.13
병이 오는 가장 큰 원인  (0) 2011.04.07
Correct Time to Drink Water  (0) 2011.04.06
방사능에 좋은 음식  (0) 2011.04.06
중요한 기사  (0) 2011.04.0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