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보다는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감사히 여기라는 것을
 
 
 
삶은 내게 또 일러주었네
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
그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
외려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가?
내가 가질 수 있고 가질 수 없는 것은 또 무엇인가?
 
나는 여태껏 욕심만 무겁게 짊어지고 있었네 하지만
그 욕심을 잃을지라도결행하는 것은 결코 욕심이 아니라고
내 마음이 나에게 이야기 하네 우리는 언젠가
때가 되면육신마저 버리고 가야하네그런데 무엇이 그리 필요하랴?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노력해야 할 것은
사실 얼마만큼 소유할 것인가가 아니라
소유하고 있는 것에 대해
얼마만큼 감사해야 하는 것이네
우리의 삶은 유한하고
반복할 수가 없는 것이라네
 

애착도 미련도
버려야 할 것이라면
가지고 있는 것을 잃을까봐
전전긍긍해야 할 것이 아니라

버려야 할 것은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것을 향해
희망찬 행진을 해야 하네

/좋은 글 중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그냥 나 자신이면 됩니다.  (0) 2012.05.29
명언명상/이상적인 생활  (0) 2012.05.29
명언명상/양심  (0) 2012.05.27
쉬면 쉴수록 늙는다  (0) 2012.05.26
아침 이슬과 같은 말  (0) 2012.05.2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