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을 만난다. 생김새도, 마음씨도, 행동도 모두 다 다른 사람들.
우리는 ˝인연˝이라는 말을 쓰며 만나는 사람과의 운명을 강조하곤 한다. 그러나 스쳐 지나가는 그 수많은 사람이 모두다. 인연은 아닌 듯싶다.
난 인연을 믿는다. 아직 몇 해 살진 못했지만 내가 만났던 사람 중 인연이라고 여기는 사람을 만났으므로.
요즘같이 각박하고 힘든 세상에서 지금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하나같이 불쌍하다.
늘 자기 이익에만 급급하고 자신만 소중히 여길 줄 아는 모습들. 지금 세상에서 과연 진정한 우정, 로미오와 줄리엣 같은 절실한 사랑은 존재할는지.
난 참 운이 좋은 아이다. 이런 세상 속에서 내 마음의 어둠을 밝혀줄 한 사람을 만났으므로,
지금 내 비록 힘들긴 하나 가장 소중한 이가 내 곁에 있으므로 이 힘듦을 이길 수 있다.
사람들은 말한다. 인연은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그러나 이는 어리석은 생각. 인연은 억지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듯싶다. 너무도 쉽게 만나고, 너무도 쉽게 헤어지는 모습들. 한심하기 짝이 없다.
내 마음을 모두 내보일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 진정으로 사랑하고 싶거든. 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에게 많은 사랑을 주어라. 거짓이 없고, 솔직한 모습을 보여라.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란 걸 잊지 마라. 인연은 있다. 언젠가 꼭 이런 인연이 찾아올 것이다.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부자는 마음이 부자인 사람이다.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를 만나길 바란다. 사랑은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아름답다. 내 모든 사랑을 아낌없이 다 내보일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인연이란 말은 아무 때나 아무에게나. 함부로 할 수 있는 말이 아님을 명심하라.
서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 나의 슬픔에 같이 슬퍼하고 나의 기쁨에 같이 기뻐하고 모든 것을 다 내주어도 아깝지 않은 사람. 심지어 그 사람을 위해서라면. 내 목숨까지 버릴 수 있는 사람. 이런 사람이 있다면. ˝인연˝인 것이다.
/ 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