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컴퓨터 2012. 7. 10. 14:05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컴퓨터가 바이러스가 걸려거나,부팅한후 바탕화면이 나온상태에서 너무느리게 컴퓨터가 작동하는 경우에 대한 좋은정보입니다.

일반가정에서 컴퓨터의 오류증상의 대부분은 바이러스와 관련된 오류이며,이러한 바이러스를 치료해준다는 각종 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을 자기도모르는 사이에 수많은 바이러스백신을 다운받아져기에,오히려 이러한 가짜 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들이,부팅시 시작프로그램으로 동시에 부팅되는결과 바이러스치료중이라는 엉뚱한 검사팝업창이 여러개나타나게되며 있지두 않은,악성코드를 검사중이라며,오히려 부팅하구난후 온갖 속도저하와오류증상을 만들어내게됩니다.이러한 오류들을 아무런 컴퓨터지식이 없다해두 일반가정의 이용자가 스스로 해결할수있는 방법이 없을가 생각해봤습니다.

다음아래에 설명되는 절차대로만 한다면,초보자두 충분히 해결할수가
있습니다.먼저,컴퓨터를 켜면 온갖 바이러스치료한다는 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들이창에 나타나며,검사중이라구 나타날것입니다.
이런경우,차분하게 기다리구난후 그러한 프로그램이 다 작동되게 기다린다음,하나씩,검사중지를 선택하구난후 검사창들을 닫아줍니다.



위에 그림에서처럼 바탕화면에 시작-실행-msconfig-확인-시스템 구성유틸리티-모두사용안함-적용-확인위에 단계를 진행하구,컴퓨터를 꺼다가 다시시작해줍니다.일단 위에 과정을 진행하면,처음의 컴퓨터 부팅상태시 치료중,검사중이라는 온갖 가짜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이 바탕화면창에나타나지는 않게 됩니다.


위에 과정은 오류와 바이러스를 이용자가 제어하기위한 기본적단계이기에,일단 위에단계를 진행하구 난후,본격적으로
엉터리오류증상이나,바이러스를 잡아야합니다.


오류증상을 만들어내는 바이러스나 가짜백신프로그램들은위에 단계를 진행하더라두,끈질기에 바탕화면에
오류메세지창을 나타나게합니다.이 오류메시지창이 나타나게 하는 바로파일경로를 찾아야합니다.

위에 그림에서의 단계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보면시작프로그램에 오류메세지를 나타내는 파일명이
다시부팅시 다른것들은 체크해제가 잘되어있는데,오류메세지를나타내는 파일에는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오류메세지를 일으키는 파일명의 옆에 경로가 나와있습니다. 그경로를 찾아서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해줘야합니다.


위에 그림에서처럼,시작-실행-regedit-확인 하면 위에 그림처럼 레지스트리편집기가 나타납니다.

여기서,위에 오류메세지를 나타내는 파일의 경로를 찾아가줍니다.그러나,초보자인경우,경로명이 약자를 사용해버리거나,전부표기가안되어있는경우,도중에 경로찾기를 그만둬버리기에,일반적으로오류를 일으키게하는 파일이 들어있는 경로명이 아래와같습니다.

그경로는 HKEY_CURRENT_USER-> 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
Windows

보통시작프로그램에 파일경로에 hkcu라구 표시된것은HKEY_CURRENT_USER의 약자입니다.

레지스트리를 실행하면,위에 경로대로,정확하게 표시되어있기에,위에폴더명을 차례대로 찾아서 들어가주면 됩니다.
 위에 절차의 마지막단계인 Windows폴더를 선택하면우측에 *#%$%^&%* 이런비슷한 파일명이나,그렇지 않으면 깨진중국어글자체 비슷한 파일명이 보입니다.

위에 그림처럼 오류메세지창에 나타나는 파일명을찾아 선택한후,수정,이진데이터,삭제,이름바꾸기등의 항목중에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해줍니다.

이러한 단계를 하구나면,부팅시 경로를 찾을수없다거나오류메세지를 나타내는 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클린이니,백신이니,pc보호라느니,바이러스라느니닥터니 ,안티등 이와비슷한 의미를 가진 단어철자를 가진 영어파일들을 모두 삭제해줍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로 해서 만들어  (0) 2012.07.10
컴 고장없이 오래쓰기  (0) 2012.07.10
태 그 소 스  (0) 2012.07.10
초보자를 위한 용어 해설  (0) 2012.07.10
컴퓨텨 팁 100  (0) 2012.07.0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