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좋은 친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나이 들수록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편안하게 느껴지는 그런 사람이 더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길을 걸을 때 옷깃 스칠 것이 염려되어 일정한 간격을 두고 걸어야 하는 사람보다는 어깨에 손 하나 아무렇지 않게 걸치고 걸을 수 있는 사람이 더 간절할 때가 있습니다.

너무 커서 너무 소중하게 느껴져서 자신을 한없이 작고 초라하게 만드는 사람보다는 자신과 비록 어울리지 않지만 부드러운 미소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이 더 간절할 때가 있습니다.

말할 수 없는 사랑 때문에 가슴이 답답해지고 하고픈 말이 너무 많아도 상처받으며 아파할까 봐 차라리 혼자 삼키며 말없이 웃음만 건네주어야 하는 사람보다는 허물없이 농담을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이 더 절실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배가 고파도 차마 입을 벌린다는 것이 흉이 될까 봐 염려되어 식사는커녕 물 한 방울 맘껏 마실 수 없는 그런 사람보다는 괴로울 때 술잔을 부딪칠 수 있는 사람, 밤새껏 주정을 해도 다음 날 웃으며 편하게 다시 만날 수 있는 사람, 이런 사람이 더 의미 있을 수 있습니다. 어쩜 나이 들수록 비위 맞추고 사는 게 버거워 내 속내를 맘 편히 털어놓고 받아주는 친구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월간 좋은 생각 -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자와 제자(프레임의 법칙)  (0) 2022.06.30
삶의 길을 밝혀주는 지혜의 등불  (0) 2022.06.29
花無十日紅 人生一場春夢  (0) 2022.06.27
마음을 씻어주는 명심보감  (0) 2022.06.26
이것이 친구입니다  (0) 2022.06.2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