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록

일반자료 2022. 6. 7. 10:22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명언록

- 탈무드에 이러한 말이 있지요. 인간의 몸에는 여섯 개의 소용되는 부분이 있다. 그중에서 셋은 자신이 지배할 수 없지만, 또 다른 셋은 자신의 힘으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부분이다.

- 전자는 눈과 귀와 코이고 후자는 입과 손과 발이다. 우리는 보고 싶은 것만 볼 수 없고 듣고 싶은 말만 골라 들을 수도 없습니다. 맡고 싶은 냄새만 선택해 맡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 그러나 우리는 의지에 따라 좋은 말만 할 수 있고 손과 발을 이용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과거(過去)는 해석(解釋)에 따라 바뀝니다. 미래(未來)는 결정(決定)에 따라 바뀝니다. 현재(現在)는 지금 행동하기에 따라 바뀝니다.

- 바꾸지 않기로 고집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목표(目標)'를 잃는 것 보다. 기준(基準)'을 잃는 것이 더 큰 위기입니다.

- 인생(人生)'의 방황은 목표를 잃었기 때문이 아니라 기준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진정한 목적은 무한한 성장이 아니라 끝없는 성숙(成熟)'입니다.

- 아프지 않고 80년 산다면 26년 잠자고, 21년 일하고 9년 먹고 마시지만 웃는 시간은 겨우 20일뿐이라고 합니다. 또한 화내는 데 5년 기다림에 3년을 소비합니다.

- 기쁨의 시간이 곧 웃는 시간이라고 본다면 팔십 평생에 겨우 20일 정도만 기뻐하는 건 삶이 너무 딱딱한 거 같지요. 화내는 시간을 반쯤 뚝 잘라 웃을 수 있다면 삶이 얼마나 좋을까요.

- 기쁨은 바로 행복입니다. 幸福은 누가 만들어 주는 게 아닙니다. 바로 자신만이 행복을 만들 수 있는 것이랍니다.

- 어제보다 오늘 더 많이 행복한 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명언 기록 -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고픔인지 그리움인지  (0) 2022.06.09
물처럼 살자  (0) 2022.06.08
귀하고 아름다운 말  (0) 2022.06.06
인간은 시련 뒤에 인격이 형성된다  (0) 2022.06.05
저승사자를 물리치는 44가지 방법  (0) 2022.06.04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