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엔돌핀(Endorphin) 다이돌핀(Didorphin)

@ 엔돌핀(Endorphin)

사람의 뇌 속에는 여러 가지 뇌파가 나오는데 깨어 있는 낮 동안에는 우리 몸에 해로운 베타(β)파가 나옵니다.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뇌파입니다. 그래서 오감으로 아무리 좋은 것을 먹고 듣고 본다고 할지라도 남는 것은 점점 스트레스와 피곤뿐(인 것)입니다. 그런데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는 알파(α)파가 나옵니다. 그러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은 모든 병을 다 고치는 기적의 호르몬입니다.

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은 피로도 회복하고 병균도 물리치고 암세포도 이기게 합니다. 그러므로 잠을 푹 자고 나면 저절로 병이 낫기도 하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입니다. 잠을 자는 것은 오감이 차단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고 듣지도 않고 생각도 안 하는데 도리어 편안하고 더 쉼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깨어 있을 때(에)도 알파(α)파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것은 사랑할 때라고 합니다. 사랑할 때 마음이 흐뭇하고 기분이 좋은 것은 뇌 속에서 알파(α)파가 나오면서 동시에 엔돌핀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사랑을 하면 병도 빨리 낫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움직이면 피로한 것도 모르고 손해나는 것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깨어서 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하는 일인 것입니다.

남을 배려하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많이 웃고 많이 사랑하세요. 우리 사는 곳에 항상 힘든 일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르기 힘든 때가 있으면 오른 후엔 내려가는 편안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상을 힘들게만 생각지 마세요! 늘 좋은 일이 있을 것 만 같은 부푼 기대와 용기 있는 도전만이 쟁취할 수 있습니다. 엔돌핀의 4000배 효과 다이돌핀을 아십니까?"

@ 다이돌핀 (Didorphin)

최근 의학이 발견한 호르몬 중에 다이돌핀"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엔돌핀이 암을 치료하고 통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이야기지만 이 다이돌핀의 효과는 엔돌핀의 4,000 배라는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럼 이 다이돌핀은 언제 우리 몸에서 생성될까요? 바로 마음이 감동받을 때입니다

1. 좋은 노래를 듣거나
2. 아름다운 풍경에 압도되었을 때
3.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진리를 깨달았을 때
4. 엄청난 사랑에 빠졌을 때
5. 찐한 키스나 스킨쉽 때 등

이런 때 우리 몸에서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전혀 반응이 없던 호르몬 유전자가 활성화되어 안 나오던 엔돌핀 도파민 세로토닌 이라는 아주 유익한 호르몬들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굉장한 감동 때 드디어 위에서 말씀드린 다이돌핀이 생성되는 것입니다. 이 호르몬들이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강력한 긍정적 작용을 일으켜서 암을 공격합니다. 대단한 효과이지요. 그래서 기적이 일어 난다고 합니다. 늘 흘러가는 일상이지만 넉넉한 생각과 여유로운 마음으로 다이돌핀이 많이 생성되는 삶 속에서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ooo-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혜는 섭리로 다가옵니다  (0) 2021.12.23
걱정을 버리는 6가지 방법  (0) 2021.12.21
인생을 배우는 마음  (0) 2021.12.19
삶의 잔잔한 행복  (0) 2021.12.19
여생 탈 없이  (0) 2021.12.17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