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생활 2010. 7. 19. 20:29

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우리가 잘 모르는상식


♣ 세계에서 제일 큰 도서관

미국 워싱턴 국회도서관의 책과 팜플렛이 20천만권.책을 진열한 선반의 길이가 851 Km.(서울-부산이 428 Km)
Washington D.C에 있는미국 국회 도서관 전경


러시아 사람들은 배가 아프다
美알래스카는 미국 남북전쟁 이후 1867330일 에 당시 美 國務長官 "쎄워드"에 의해"러시아"부터 $7, 200萬를 주고샀다. 지금은美重要 軍事基地가 있고. 관광 년간$33千萬을, 어업으로 $145百萬.광업으로 $481百萬. $449百萬를 벌어들인다.러시아가 배가 아프지 않겠습니까?

유능한 정치가는 먼 장래를 내다보는 혜안이 있어야 합니다.


전쟁은 길고 평화는 짧다
인류 역사 3.500 동안 전쟁없이 산기간은 約230. 約3.270年을 戰爭속에서 살았다.




백악관 (White House)
'세계를 움직이는 집 '美 대통령저택은1800년에건축 당시는' 대통령집'(President's House)이라고 불리웠다.1812년 英國人에 의해 불에 그을려 "시꺼멓게"된 건물을 숨기기 위해 백색의페인트를 칠했다. 이 때건물을 '화이트 하우스'(White House)라고 명명한"루즈벨트 대통령"부터다.백악관에 최초로 거주한 대통령은 2代 대통령 "존 아담스"였으며, "워싱턴 대통령"을 제외한 歷代 대통령 모두가 백악관에서 거주하였다,



이런 사실을 아십니까?
체리는 과일처럼, 먹어도 좋으나 "체리나무 잎"을 먹으면 죽고, 장군풀 "파이"는 맛이있어.잎를 먹으면 "최후의 식사"가 될것이다. 체리(Cherry)는 한국에 '버찌'라고하는벚나무의 열매 같은것. 미국에서는 ""이 한국의 "앵두"보다도굵은과일입니다.

 \

9.000개의 미각(味覺)
"" 맨뒷 部分은 쓴맛을 알고, ""의中間部分은 짠맛을 알고, ""의 앞 部分은단맛을.""는 각기 다른맛을 낼수있는 9, 000개의味覺을 갖고 있다.나이 60세가되면이능력은약 40%정도 감소된다.어쩐지 입맛이 전과 같지 않더라고요, 
 


.잔잔한 물가로인도? (聖書詩篇 23)
성서시편23, 다윗왕의 詩中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그 나를 푸른 초장에 뉘이시며 잔잔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는 유명한 귀절이다. 特히'나를 잔잔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 잔잔한 물가로 인도 하실까? 양은 잔잔한 물에서만 물을 마시지, 흐르는 물에서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

 

이화여자대학교
한국 여자 고등교육의 효시가 된 이화여자대학교는 미국 북 감리교 선교사 스크랜톤에 의해 1886 5월에 설립되었다. 그리고 '이화'라는 이름은 명성황후로부터 하사받았다.



.
1 차 세계 대전의 원인
1次世界大戰은 1914 6 28 "오트리아皇帝 페르디난드"가 세르비아의 한靑年에의해서 暗殺된것이 原因이 되었다. 오스트리아政府는그 犯行의責任을 "세르비아政府"에 묻자.이것이 도화선이 되어 그해 7月末에 第1次大戰이 일어나게 되었다.우매한 靑年暗殺犯이 世界大戰을 이르키게해 37, 513, 000명의사상자를 냈다.

 

거미는 거미줄에 걸리지 않을까?
거미는 발에서 특수한 윤활유가 나와 발이 거미줄에 달라 붙는 것을 방지시킨다.
 

뱀은 혀 ()로듣는다.
뱀은 귀가 없어 들을 수가 없다. 그러나 혀가 음향에 극도로 민감하여 계속해서 혀를내둘러 음파를 파악한다. 이렇게 하여 뱀은 혀로서 소리를 듣는다.


 

() 베드로 성당.
로마에 있는 성베드로 성당은 350年이걸려서 완성한 세계 최대의 성당이다.성당을 짓기 위해서 12명의 건축 설계사들을 임명하였는데 그들은 일생을 이 성당을건축하는데 바쳤다.12명의 설계사 중에는 너무나도 유명한 "라파엘" "미켈란젤로" 포함되어 있다.

 

인간이 갖는 초자연적 능력
1976 3월 어느날 미국 로스안젤리스에서 일어난 실화다.130파운드의 무게를가진 15세 소년이 3, 400파운드의 자동차를 한쪽으로 들어올려 차에깔려 부상당한 아버지를 구했다. 아버지가 자동차 사고로 죽게 된 것을 본 이 소년의 내부 저장되어 있던 무한한 힘의 일부가 자기도 모르는 순간 솟아났던 것이다.


꿀은 영원히 썩지 않는다.
꿀은 아무리 오래 되어도 썩지 않는다."이집트" 바로의 무덤에서 발견된 5천년전의 꿀은아직도 제맛을낸다. 그 꿀 한 숫갈만 먹어봤으면...값으로 치면 엄청나겠죠?

 

당신이 번개에 맞을 가능성은?
2, 000, 000분의 1이 된다.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10년 동안에 68번 번개에 얻어맞았다.  독일 베를린시에 있는 페추리 교회는 같은 날 두번이나 번개에 맞아 전소하고 말았다

 

주방장이었던 호지명
1945년부터 1969년까지 월맹의 지도자였던 호지명(Ho Chi Minh)은 런던의 유명한칼튼호텔 에서 버스 보이(Bus Boy)로 시작. 접시닦이, 요리사가 되었다가 주방장까지승진 되었다."주방장 여러분, 꿈을 크게 가지세요."



  

"10" 얼굴을 가진 괴테
괴테는 독일 최고의 소설가일 뿐만아니라.소방서의 소장이었으며, 외무부장관이었고,극장 주인.연극배우, 변호사.화가. 그리고 과학자였다.


 

붉은 포도에서 흰 포도주
사람들은 대체로 붉은 포도주(Red Wine)는 붉은 포도로 만들고.흰 포도주(White-Wine)흰 포도로 만드는 것으로 생각한다.그러나 붉은 포도주는 껍질채 발효시킨 것이고 흰 포도주는 붉은 포도의 껍질을 제거하고알맹이로만 발효시킨것이다.

 붉은 포도의껍질에 진한 붉은 색소가 있는 것이다.
 

개미의 I.Q
개미는 생각할수가 없다. 본능에 의해 행동하는것. 그러나 어찌나 영리한지 I.Q가 높다고 함.예를들면, 머리로 사용한 실험에서 증명된 바에의하면, 개미는 빠르고 정확한 기억을 해낼수 있다고 한다.

 

투우는 색맹이다.
투우를 할 때 투우사는 빨간 깃발을 흔들어서 소를 흥분시키는데, 사실 소는 색맹이므로 빨간색을 보지 못한다. 개도 색깔을 구별 못하나, 새는 색깔을 볼 수 있다.

오렌지 나무는100년 이상 열매를 맺는다.


 

"V" 와 기러기
이주하는 기러기는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하여 V 자형으로 날아간다.기러기의 날개는 공기를 휘저어서 기류를 뒤로 남기는데, V 자형으로 날아갈 때 앞에가는 기러기가 남긴 기류를 뒤에 가는 기러기가 자동적으로 타고 가는 자세를 취한다.이렇게 해서 에너지를 절약하며 머나먼 여행을 한다.기러기는 모두 철새로 여름에는 북쪽으로, 겨울에는 남쪽으로 이주하는데, 이들은해발 29, 000 feet ( 8, 841m) 고공에서 날아간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마실 때 금기사항  (1) 2010.08.02
전국 소문난 맛집  (2) 2010.07.27
쌀뜨물  (0) 2010.07.12
신문 골라 보기  (1) 2010.06.29
생활지혜  (1) 2010.06.2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