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그림볼때.. 네모안에 X자 \(일명 엑박) 로 보일때...

① x 표 있는 곳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의 오른쪽 보턴을 누르면

② 메뉴창이 뜨는데 맨 아래 " 속성 " 을 선택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등록 정보 창이 뜬다.

③ 등록 정보 창에서 " 일반 " 탭에 URL 주소를 볼 수 있는데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이 주소를 훓고 지나면 청색으로 덮이게 된다.

④ 청색으로 덮인 부분에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누르면 다시 작은 메뉴 창이 뜨는데 여기서 " 복사 " 를 선택하여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⑤ 보고 있는 화면에서 키 보드에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L 키를 누른다.

⑥ 이 때 화면에 작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 복사 했던 주소를 넣어 주고 " 확인 " 버튼을 누르면 X 표로 나타났던 곳의 실제 화면을 보게 된다.

※ 블로그에 올린 그림이나 사진파일이 나타나지 않고 빨간 X표 엑박현상만 있을때가 있죠? 회사 컴에서는보이는데 집의 컴에서는 안보이거나 이와는 정 반대일 수도 있구요. 이런경우가 많을 겁니다. 이런경우의 원인은 파일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을경우 나타나는 현상이기때문에 올리시는분이 파일이름을 영어나 숫자로 바꿔서 올리시면 어느컴에서나 볼수 있습니다.

 

한글로 된 파일을 항상 볼수 있는 방법

★☆★─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하는데 변경방법

1. 창의 메뉴에서 '도구->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2. 나타나는 이터넷 옵션 창의 '고급'을 선택한다

3. 나오는 목록중 탐색의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4.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이라는 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마크를 끈다.

5. '확인' 버튼을 누른 후에 모든 인터넷 창을 닫고 다시 시작하면 한글파일도 언제나 OK.

가능한 그림이나 사진파일은 한글로 저장안하셔야 하는데 이유는 포토앨범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대부분이 한글파일은 올릴 수 없도록 하기 때문이죠.

소위 말하는 액박 현상으로X자 모양 으로 보이며, 원래의 이미지가 깨져 보이는 현상입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계정과 파일명,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두 원인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1. 계정 문제

이미지를 블로그나 카페에 올릴때 보통 본인 PC에 저장돼 있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하지만 간혹, 급한 마음에 웹상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를 복사해서 블로그 포스트나 카페에 붙여넣기 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복사한 이미지가 외부 링크를 허용하는 사이트에 올려졌다면 문제가 될 게 없지만, 외부 링크가 제한된 사이트에 업로드된 이미지라면 잠시 동안만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고, 하루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이미지가 깨져 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이 이미지는 우리 사이트/ 내 블로그에서만 봐라. 다른 곳으로 퍼가면 안 보인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네이버, 엠파스, 다음이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엠파스블로그나 카페에 올린 이미지를 다른 사이트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경우 이미지가 깨져 보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는 해당 이미지를 먼저 개인 PC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2. 파일명 지정 오류

이 문제는 파일명을 잘못 지정했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이미지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 블로그 이미지.jpg 로 저장했다고 가정합시다. 파일 올리기 형태나 사진 올리기 형태로 포스트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잠시 동안은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명으로 된 파일을 인식하지 못한 시스템은 곧 오류 메시지를 보내고, 해당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럼 제대로 된 파일명을 한 번 알아봅니다.

ex.

yamaeblogfile.jpg

-> 이와 같이 영문명으로만 지정된 파일은 문제가 없습니다.

-> 엠파스블로그는 간혹 영어이름이 길어도 엑박표시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파일명이 너무 산만하게 보인다면 Minus Sign 이나 Underscore 를 이용합니다.

yamae_blog_file.jpg 또는 yamae_blog_-_file.jpg 이런식입니다.

Minus Sign(-) 이나 Underscore(_) 를 제외한 다른 특수문자는 사용하지 마세요.

인식하지 못합니다.

ps. 대소문자는 상관없습니다.

이 두 가지 원인을 잘 상기하셨다가 나중에 파일 형태로 이미지나 음악/동영상등을 오류 없이 성공적으로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옮긴 글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를 위한 용어 해설  (0) 2012.07.10
컴퓨텨 팁 100  (0) 2012.07.07
저작권 관련 자료  (1) 2012.04.22
컴퓨터 자판 상식  (1) 2012.04.18
XP에 숨겨진 60가지  (0) 2012.04.15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