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영양제, 제대로 알고 먹자
건강한 사람은 비타민제가 필요 없다No - 비타민은 인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무기질이므로 따로 섭취해야 한 다. 즉, 건강한 사람도 비타민이 필요하다는 것.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 의 양을 충족시키려면 5가지 채소와 과일을 매일 다섯 접시씩 먹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렇게 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비타민제를 먹 는 것.

 수유·임산부용 영양제는 일반인이 먹어도 된다 No - 임산부용 영양제는 특히 철분 함량이 높다. 철분제를 과다 섭취하면 소 화 장애가 일어날 수 있고, 혈액소 과다로 피 순환 장애가 올 수도 있 다. 빈혈이 없는 경우라면 굳이 철분제를 복용할 필요는 없다. 보통 어 지럼증은 빈혈보다는 혈압이 낮아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니 검사를 통 해 확인한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몸의 상태에 따라 피해야 할 비타민이 있다 Yes - 신장결석이나 통풍 환자는 비타민 C를, 심근경색 등 혈관계 질환을 앓 는 사람은 혈액응고와 지혈 작용을 하는 비타민 K를 피해야 한다. 비타 민 E를 하루에 1500IU 이상 섭취하면 수술 시에 출혈이 증가할 수 있다. 아스피린이나 혈전용해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하루에 400IU로 비타민 E 의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클로렐라 -
클로렐라는 연못이나 호수에 사는 단세포 녹색식물로 플 랑크톤의 일종이다. 일반 녹색식물보다 엽록소가 10배나 많으며 광합 성 능력도 수십 배 뛰어나다. 매일 4~10배씩 증식하는 클로렐라에는 CGF라는 핵산 성분이 들어 있어 성장발육을 돕고, 알칼리성 식품이라 체질 개선, 카드뮴 중독 치료 및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한다.


글루코사민 - 연골의 재생 작용을 돕는 성분으로, 소화기·순환기 내의 점막, 신체 조직의 대부분을 구성하며, 상처도 아물게 한다. 퇴행성관 절염이나 연골이 손상되었을 때 도움이 된다. 포도당에 의해 몸 안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당으로, 관절을 많이 사용하거나 관절 관리가 필요 한 중년 이상이라면 따로 섭취해도 좋다.

오메가3 -
불포화 지방산으로, 두뇌 발달을 돕는 DHA와 성인병을 예 방하는 EPA가 함유되어 있다. 성장기의 골격을 형성하며 천식과 아토 피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등 푸른 생선이나 우유에 들 어 있는 성분이다. 대표적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는 2 : 1 정도의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육류와 오일을 다량 섭취하는 현 대 식습관의 영향으로 오메가6만 지나치게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오메 가3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셀레늄--희소 광물이나 토양 속에 함유되어 있는 극미량 원소로 20세 기 중반까지 셀레늄의 독성과 발암성에 관한 보고만 있었다. 70년대에 들어 셀레늄이 비타민 E보다 2000배 높은 항산화 기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졌고, 최근 항암작용은 물론 바이러스성 질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경우 셀레늄이 모자랄 염려는 없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오염물질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따로 섭취해야 한다. 셀레늄은 정제하지 않은 곡류에도 들어 있으나 도정 과정에서 손 실될 확률이 높아 육류나 어패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 너무 많이 섭취하면 탈모, 위장병, 알칼리병 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



1. 아로나민 골드
-
1970년에 발매되어 40년 넘게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활 성비타민 B와 비타민 C·E이 주성분. 흡수력이 높은 활성비타민은 신경 과 근육으로의 이행률이 높으며, 특히 간이 좋지 않아 흡수율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1일 2회 1정씩 섭취.-흡수율이 높은 활성비타민 형태의 비타민 B가 들어 있어 소화가 잘 안 되어 흡수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 활성비타민은 육체 피 로를 많이 느끼거나 신경통, 요통이 있는 사람에게도 적당하다.


2. 솔가 로즈힙 비타민 C -1947년에 설립된 미국 솔가(Solgar)사의 제품으로 유태인 청결식품 인 증인 코셔(Kosher) 인증을 받았다. 비타민 C 500mg과 비타민 C의 원 료인 로즈힙, 40mg의 칼슘이 함유된 제품. 1일 1회 1정 섭취-비타민 C를 보충하기 좋은 제품. 비타민 C와 함께 칼슘 성분이 들어 있어 칼슘 흡수율이 높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담배를 피우는 사람 에게 특히 좋다


3. 암웨이 더블엑스 -12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 및 식물 농축물이 함유되어 있다. 한 패 키지에 3가지 제제가 들어 있으며 1회에 비타민 함유 식품 2정, 미네랄 함유제 1정, 식물 농축물 함유제 2정을 식사할 때 함께 먹는다. 1일 2회 섭취.-종합비타민제에 식물 추출물을 더한 것. 토마토 추출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핀과 마리골드에 들어 있는 루테인 등을 섭 취할 수 있다.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노인들이 섭취하면 좋을 듯.

4. 센트룸- 미국 Lederle연구소에서 개발되어 전 세계적으로 팔리고 있는 영양제. 14가지 비타민과 13가지 미네랄이 들어 있는 종합영양제로 엽산, 셀레 늄까지 포함되어 있다. 1일 1회 1정 섭취-총 27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것이 특징. 현대인에게 일반적 으로 결핍될 수 있는 성분이 고루 들어 있어 누구에게나 적합한 제품. 그러나 각 영양소의 양이 한정적해야 한다.

5. 삐콤씨 -제품명처럼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가 함유된 제품. 육체 피로를 풀어 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특히 비타민 C가 600mg이나 들어 있어 스트레스, 음주, 흡연으로 인한 비타민 결핍을 예방한다. 1일 2회 1정씩 섭취.수용성 비타민인 B와 C로 구성된 제품.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입 안이 자주 헐거나 음주, 흡연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좋다.

6. 태평양 V=B 프레시비피- 유산균을 캡슐 코팅하여 내장 기관까지 생균 상태로 도달하도록 만들 었다. 위에 좋은 글루타민과 변비에 효과가 있다는 푸룬 추출물이 들어 있다. 자일리톨과 과즙 분말을 넣어 유산균 특유의 텁텁한 맛을 줄인 것이 특징. 1일 1회 아침식사 후 섭취.
-
생균으로 위와 장에 흡수되기 때문에 일반 유산균 음료보다는 효과가 좋을 듯. 장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이 간편하게 복용하기 좋다.

7. GNC 울트라메가- GNC는 1935년에 시작한 미국의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로 전 세계에 체인점을 가지고 있다. 울트라메가는 여성에게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허브 등의 성분을 강화한 영양제로 체내에서 4∼6시간 동안 서서히 분 해되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씹어서 복
-
비타민 B군의 함량이 타 제품보다 월등히 높다. 여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칼슘, 철분, 엽산 등 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비타민 B군은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므로 늘 힘이 없거나 지쳐 있는 사 람에게도 좋을 듯. 그러나 비타민 B군 함량이 높아 임산부에게는 별로.

8. 대상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엽록소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두루 먹을 수 있으며 영양공급, 체질개선을 해준 다. 1일 3회 섭취하는데 어른은 1회에 5정씩, 어린이는 3정씩을 씹어 먹거나 물로 삼킨다.
-
비타민과 함께 미네랄, 엽록소, 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클로렐라가 중 금속을 배출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 외식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권 할 만하다.

9. 헬스원 글루코사민-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글루코사민 분말과 함께 해조칼슘, 상어 연골 추출물, 콜라겐, 녹색 홍합 분말 등이 들어 있다. 1일 2회 3정씩 1∼2개 월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있다.
-
꾸준히 복용하면 관절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 함유제. 특히 관절을 많이 쓰거나 50대 정도라면 예방 차원에서 복용해도 좋을 것 같다.

10. CJ 뉴트라 셀렌비타민 C-항산화·항암 효과가 있는 셀레늄 성분과 장에 좋은 유산균을 넣은 비타 민 C 제제. 설탕 대신 자일리톨을 넣어 치아에도 해가 없으며, 레몬·딸 기·포도의 천연 과일 향은 츄어블 타입 제제. 1일 1정을 씹어서 먹는다.
-
아이들이나 비타민제 특유의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항산화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셀레늄이 함유된 점이 특징.

'질병과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혀로 알아본 건강상태  (0) 2011.05.21
콩팥을 알자  (1) 2011.05.19
무릎연골 강화법  (1) 2011.05.17
장수 시대의 신(新)노인  (0) 2011.05.12
젊어지는 주문  (0) 2011.05.08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