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마음먹는 만큼 행복해집니다

지금 당장 행복해지겠다고 결심하십시오. 행복과 불행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늘 자신에게는 행복보다 불행만 찾아온다고 생각하면서 매사에 자신 없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일이 생겨도 기쁘게 받아들일 줄 모르므로 불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스스로 행복하겠다고 결심을 해야 행복해집니다.

좋은 일이 일어나면, 그 일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십시오. 그리고 마음껏 기뻐하십시오. 주변 사람들이 불행해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행복과 불행은 스스로가 어떻게 마음을 먹고 어떤 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다가오는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결심하는 만큼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시련은 있게 마련입니다. 시련과 고난에 대처하는 방법에 따라 행복의 수준이 결정됩니다.

인생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좋아질 수도 있고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우선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살다 보면 불행한 일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나 가족, 혹은 친척이 병이 들거나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니 왠지 세상이 막막해질 때도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 모든 일을 스폰지가 물을 흡수하듯 여과 없이 받아들이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 느낌에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행복해지려고 지나치게 애쓰다 보면 오히려 더 비참해질 수도 있습니다. 행복은 욕심만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그저 자신이 행복하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좋은 글 중에서-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