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 명언

일반자료 2022. 1. 1. 04:50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노년 명언

* '천재의 비밀은 어린이의 정신을 老年까지 가져가는 것이다. 즉 호기심을 잃지 않는 것이다.' -올더스 헉슬리.

* '많은 나이와 시간의 흐름이 모든 것을 가르쳐준다.'- 소포클레스.

* '老年은 즐거운 것이다. 무대에서 밀려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대신 관중석의 첫 번째 줄에 있는 좌석이 주어진다.' -孔子.

* '즐거운 추억을 소중하게 간직하라. 老年을 위한 좋은 쿠션이 될 것이다.' -부스 타킹턴.

* '젊은 시절의 잘못은 용서할 수 있지만 늙어서도 그런 짓을 해선 안 된다.' -괴테.

* '결혼할 때는 이렇게 스스로 물어야 한다. 이 사람과 (나이가) 늙어 가면서도 대화할 수 있는가? 다른 것들은 사소한 것이다.' -니체.

* '젊은 시절엔 하루가 짧고 한 해는 길다. 늙으면 하루는 긴데 한 해가 짧다.' -교황 바오로 6세.

* '때로는 늙기 전에 젊은 나이에 죽는 게 낫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하면 당신의 인생을 완성하지 못하는 게 된다. 당신은 당신조차 제대로 알 수 없게 될 것이다.' -마릴린 몬로.

* ‘늙는다는 것은 비행기가 폭풍(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당신이 승객이 된 이상, 아무것도 할 것이 없다.' -골다 메이어.

* '老年의 충고는 어리석은 것이다. 여행의 종착점이 가까워지는데 짐을 더 무겁게 하여 무슨 소용이 있는가.' -키케로.

* '老年의 무기력을 피하기위하여 몸과 마음과 가슴을 결합시켜야 한다. 운동하고 공부하고 사랑해야 한다.' -알란 블리스데일.

* '젊음은 실수이고, 어른은 투쟁이요, 노년은 후회이다.' -벤자민 디스레일리.

* '늙어도 죽음을 사랑할 줄 모른다.' -소포클레스.

* '老年도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이다. 성공하려면 젊을 때 시작해야 한다.' -시오도어 루스벨트.

* '나는 老年에 고상한 품위를 유지하는 이들을 존경하지만, 나는 재미있게 살겠다.' -히스 그레함.

* '성경에는 하나님이 人生의 후반부에서 크게 쓰신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다. 그들은 하나님이 쓰시려고 할 때 나이가 많다면서 부름을 무시하지 않은 사람들이다.' -빌리 그레함.

* '老年은 인생의 왕관이며, 우리 연극의 마지막 幕이다.'- 키케로.

* ’老年의 문제들에 대한 해답은, 정신을 바쁘게 하면서 인생은 끝날 수 없다는 듯이 살아가라는 것이다. 나는 폐병으로 죽어가면서도 자신의 집을 지었던 체호프를 존경한다.' -레온 에델.

* ‘老年은 슬퍼할 문제가 아니다. 우리가 과업을 완수하였다면 감사해야 할 일이다.' -토마스 칼라일.

* ’老年의 많은 즐거움 중의 하나는 포기하는 것이다.' -말콤 무거리지.

* '쓰레기 더미에 버려진 낡은 의자를 보니 한때는 근사한 모양이였겠다는 느낌이 왔습니다. 가죽도 좋았고, 고급 木材로 잘 짜여진 의자였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찢어지고, 금이 가고, 흉터가 나 있는 망가진 의자였어요. 그런데 그 의자는 초라하지 않았어요. 망가지고 닳은 의자였지만 추하지 않았습니다. 저렇게 닳아질 동안 이 의자는 자신의 사명을 다한 거지요. 문득 누가 남긴 名言이 생각났습니다. 老人(노인)은 녹슬지 말고 닳아야 한다. 인간은 녹슬지 않고 닳아서 망가져야 합니다. 그리 사는 게 성공적인 삶일 것입니다.' /이용호 목사.-









'일반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의들의 건강 지혜  (0) 2022.01.04
생각이 아름다운 사람들  (0) 2022.01.02
마지막 편지  (0) 2021.12.31
신사(Gentleman)의 유래  (0) 2021.12.30
심장을 보호하는 신발  (0) 2021.12.29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