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마음을 다스리는 지혜로운 명상 글

 

1, 사랑은 상대적인 것이 아니라 절대적인 것, 子女(자녀)가 열 명이라고 애정을 10분의 1씩 나눠주는 父母(부모)는 없습니다. 父母(부모)는 모든 자식에게 100% 이상의 애정을 주는 () 입니다.

 

2, 사랑한 만큼 사랑받고 싶다. 보답을 기대한다면 그 사랑은 투자에 불과합니다. 참사랑은 한없이 주고 또 주는 것, 지고한 사랑은 자아희생 입니다.

 

3, 사랑의 적은 마음이 아닙니다. 사랑의 적은 無關心(무관심). 이웃의 苦惱(고뇌)同情(동정)하지 않으면 사람이 아닙니다. 世上(세상) 사람으로 無關心(무관심)은 있을 수 없습니다.

 

4, 사랑하면 사랑을 받습니다. 주면 받습니다. 믿으면 믿음을 받게 됩니다. 미워하면 미움 받습니다. 빼앗으면 빼앗깁니다. 疑心(의심) 하면 疑心(의심)받습니다.

 

5, 스스로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은 이미 幸福(행복)()을 얻은 것과 같습니다. 나머지 ()..? 周圍(주위)에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면 됩니다.

 

6, 모든 存在(존재)는 아름답고 일어난 일들은 모두 좋습니다. 사랑은 때로 심한 錯覺(착각)根據(근거)하기도 합니다. 無知(무지)한 것만큼 슬픈 일은 없습니다.

 

7, 家族(가족)健康(건강) 하다는 것, 그것만으로 우리는 幸福(행복) 하다고 感謝(감사) 해야 합니다. 家族中(가족중) 한 사람이 아프더라도 그것으로 ()家族(가족)들이 사랑으로 뭉치게 되었다면 感謝(감사)해야 합니다.

 

8, 그 사람이 싫은 理由(이유)는 그를 잘 알려고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相對方(상대방)思考方式(사고방식)이나 人間性(인간성) 더 나아가家族關係(가족관계)까지 알게 되면 이 世上(세상)에 미워할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을 것 입니다.

 

9, 아름다운 自然(자연)感動(감동) 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음을 創造(창조)하신 ()偉大(위대)함에 感動(감동)을 느끼는 사람은 얼마나 있을까요.

 

10, 智慧(지혜)知識(지식)差異(차이)는 그것을 生活(생활) 속에서 活用(활용) 할 수 있는 가 못하는 가입니다.

 

11, 問題(문제)거리는 늘 多面體(다면체), 方向(방향)에서 보면 크게 보이고 다른 方向(방향)에서 보면 적게 보입니다. 보는 方式(방식)에 따라서는 전여 안 보일수도 있습니다.

 

12, 누구한테서도 배우려고 하지 않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普通(보통)사람은 學歷(학력)이나 地位(지위)가 높은 사람, 富者(부자)有名(유명)한 사람의 말만 듣습니다. 自己(자기)보다 어린 사람이나 地位(지위)가 낮은 사람에게서도 배우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이 智慧(지혜)로운 사람입니다.

 

13, 사람은 論理(논리)根據(근거) 해서만 行動(행동) 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옳고 그름을 따지지 않고 움직일 때도 있습니다. 그것은 마음이 있기 때문 입니다. 人間(인간)動物(동물)根本的(근본적)으로 다른 것은 마음이 있어서 感動(감동)할 수 있다는 () 입니다.

 

14, 事物(사물)은 반드시 兩面性(양면성)을 띱니다. 一方的(일방적)見解(견해)結論(결론)을 내려서는 안 됩니다. 무엇이 옳은지는 ()만이 알기 때문입니다.

 

15 , 꿈이란 현실(現實)과 아주 동 떨어진 것이 아닙니다. 꿈은 현실세계(現實 世界)의 계시(啓示)입니다. 꿈으로 부터 배우는 자세(姿勢)가 있으면 인생(人生)을 두 배로 줄길 수 있습니다. /좋은 글 중에서 -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땅과 같은 사람이 되게 하소서  (0) 2016.02.18
험담이 주는 상처  (0) 2016.02.17
보고픔인지 그리움인지  (0) 2016.02.15
먼 길 돌아온 인생의 노을  (0) 2016.02.14
고단하고 힘든 인생길이지만  (0) 2016.02.13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