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들은 귀는 천년이요 말한 입은 사흘이다

 

남에게 듣기 싫은 거북한 말을 나는 가볍게
툭 내뱉는 말로 바닷가 모래 위에
글씨를쓰듯 말하지만, 듣는 사람은
 
바위에 글씨를 새기듯 들을 때가 있다

 

말을 잘못하면 세치도 안 되는 혀가
상대에겐 평생을 지울 수 없는
무서운 핵무
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남에게 충고의 말을 할 때도
체로 거른 듯 상대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하라

 

인류역사에 언어가 생긴 이래
칼이나 총에 맞아 죽은 사람보다
사람 혀끝에 맞아 죽은 사람이 더 많다

나는 지나가는 말로 아무 생각 없이
말을 하지만
그 말을 들은 사람은 두고두고 잊지 못할 때가 있다
 

우리가 들은 귀는 천 년이요
말한 입은 사흘이다 가 바로 그 뜻이다
 

들은 귀는 들은 것을 천 년 동안 기억하지만
말한 입은 사흘도 못 가 말한 것을 잊어버리고
만다
 

내가 한 번 한 말은 다시 주어담을 수가 없습니다
.
나에게 이로운 말은 쉽게잊어버리지만

 

상대가 내 가슴에 비수를 꽂은 서운한 말은

저승에 갈 때도 가슴에 싸가지고 가게 됩니다
 

가는 말이 고아야 오는 말도 곱다는 속담처럼

내가 한 말은 곧 나의 인격이고 품위입니다
 

얼굴이 안 보이는 인터넷 문화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이 지켜야 할 최고의 에티켓이 고운 말입니다

 

우리의 좋은 말, 따뜻한 말, 고운 말 한마디는

누군가의 가슴에 씨앗처럼
떨어져
 

뜻밖의 시간에 위로와 용기에 싹이 나면

행복의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꽃이 피게 될겁니다.
행복의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꽃이 피게 될겁니다














'글 두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된 삶이 되려면  (0) 2014.07.13
너그러운 마음으로  (0) 2014.07.12
명심  (0) 2014.07.11
오늘은 언제나 최고의 날  (0) 2014.07.11
귀감 글  (0) 2014.07.10
Posted by 외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