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91525,140103 삶의 가치를 찾자
.
.
.
“보라,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양이시다.
저분은,
‘내 뒤에 한 분이 오시는데,
내가 나기 전부터 계셨기에 나보다 앞서신 분이시다.’
하고 내가 전에 말한 분이시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내가 와서 물로 세례를 준 것은,
저분께서 이스라엘에 알려지시게 하려는 것이었다.”
요한은 또 증언하였다.
“나는 성령께서 비둘기처럼 하늘에서 내려오시어
저분 위에 머무르시는 것을 보았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그러나 물로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그분께서 나에게 일러 주셨다.
‘성령이 내려와 어떤 분위에 머무르는 것을 네가 볼 터인데,
바로 그분이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이다.’
과연 나는 보았다.
그래서 저분이 하느님의 아드님이시라고
내가 증언하였다.”
.
.
.
‘희망’이라는 두 글자는
참으로 큰 뜻을 담은 낱말이랍니다.
.
왜냐하면
우리가 눈으로 보고 손으로 움켜쥔 그 무엇보다
더 크고 위대한 것이 있다는 사실을 믿는 이만이
희망이라는 말을 뜻있게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
참된
희망은 현재의 욕망을 키워
미래를 소유하고자 하는 바람이
아니랍니다.
.
현재 이루지 못한
세속적 염원을 투사시킨
장밋빛 약속에 기웃거리는 것은,
그저 자신의 마음을
허황된 바람으로 채우고 소진시키며,
마침내
진정한 자기 자신을 잃게 한답니다.
.
.
.
반골 기질이 넘쳤던
20세기의 뛰어난 사상가 이반 일리치는
이러한 위험에 대해 다음과 같이 경고하였답니다.
.
“미래는
삶을 잡아먹는 우상입니다.
우리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
오직 희망만이 있을 뿐입니다.”
.
진정한 희망이 무엇인지 분별하고자
중세의 그리스도교 철학은 희망을 거스르는
두 가지 죄를 지적하곤 하였답니다.
.
하나는
슬픔에 지쳐 무기력하게 주저앉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 세상의 가치가 전부인 것처럼 여기며
하느님 나라에 관심을 갖지 앉는
타산적이고 오만한 자세랍니다.
.
.
.
하느님의 자녀는 무엇보다도
진정한 희망을 지닌 이들이랍니다.
.
‘그분을 있는 그대로’
보는
순결한 마음은
희망하는 마음이랍니다.
.
이러한 마음을 지닌 신앙인은
이 세상의 가치로만 삶을 가늠하지 않는답니다.
.
오히려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양이신
예수님께서 보여 주시고 걸어가신 모범에서
자신의 인생길을 새로이
발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답니다.
.
.
.
우리의 인생길을
새로이 발견해야 한답니다.
.
나는? 외통

'외통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길에 함께하자  (0) 2014.01.05
지혜를 얻자  (0) 2014.01.04
진리를 추구하자  (0) 2014.01.03
평화의 길에 동참하자  (0) 2014.01.02
가치 있는 삶을 살자  (0) 2014.01.02
Posted by 외통
,